모두 1인 인하우스 경력으로 모든 프로젝트는 디자인 기여도100%이며 사진같은 예외사항은 따로 기입되었습니다.
projects

EBS 영어마을 2020

 

 

GAME UI Design,promotion graphic design, Unity

EBS 영어마을

viewmotion 2020

 

-GooglePlay Direct Link

 

EBS 영어마을 - Google Play 앱

영어로 말하기를 통해 영어 학습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lay.google.com

 

EBS영어마을 사업 게임개발 디자인

이미지 라이센스가 있는 R&D사업의 프로젝트로써 작업과정중 우여곡절이 매우 많았던 작업입니다. 유 아동에 맞춰진 UI로 제작되었으며 

3D모델러가 만든 예쁜 모델링이 실제 프로젝트 반영에 미치지 못했던점이 아쉬운 프로젝트로 남습니다. 또한 UX/UI 설계에 있어 중간 수정이 너무 빈번하였으며 이 과정이 체계적으로 일어나지 않아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도가 떨어지는 프로젝트였습니다.

 

COLOR

컬러의 경우 포인트 컬러를 옐로우/블랙 조합, 세컨드 옐로우 형태로 사용하였습니다. 아동의 경우 색에 대하여 시각적 자극을 받아야 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이에 따라 기타 부수적으로 화면당 다양한 컬러가 사용되었으며, 기본적인 UI컬러 조합에서만 포인트와 세컨 컬러를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옐로우 컬러가 시인성이 떨어짐으로 대비색을 이루고 있는 블랙컬러를 사용하여 영역 인지를 강화하였으며 그에 따라 UI가 시각적으로 너무 크게 띄는 경향이 있어 타이틀영역에만 사용되었고

기타 영역에서는 화이트 스크로크나 쉐도우 효과를 주어 경계를 주었습니다.

 

 

화면/ 메인

메인화면의 경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사용하여 아동에게 흥미를 유발할수 있또록 움직이는 화면을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후에 개발자와의 논의 끝에 그래픽적 처리가 너무 높아짐으로 향후 2D 이미지로 교체되었습니다.

 

 

에피소드선택

에피소드 선택의 경우 각 에피소드들의 상한선이 정해지지 않았고 이에 변화되더라도 반영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에피소드 선택전 챕터 선택 영역이 있는데 인지를 위해서 애니메이션처리하여 상위로 올라가는 형태가 가장 올바르나

작업과정에 공수로 인해 단순 화면 변경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플레이

플레이 화면의 경우 굉장히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캐릭터 근처에 가면 팝업이 나오고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형태로 픽스 되었습니다. 에피소드 활성화의 경우 아동임으로 모든 UI를 제거하고 의도된 액션을 취하기 위해 행동 액션 버튼 하나만을 노출 시켜 행동을 유도하였습니다.

 

기타 화면 구성 

 

미니게임 UI

 

마무리

본 프로젝트는 외주 업체 컨택이 매우 복잡한 형태였습니다. 서비스 보안상 자세하게 말할 수 없으나 피드백에 대해 수정 과정이 여러번 거쳐야 하는 형태로 즉각적인 피드백이 어려웠으며 중간 과정에서 말이 와전되는 형태로 작업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라이센스 캐릭터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UI 및 이미지는 자체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뼈대 화면설계서가 매우 자주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른 UX적 충돌도 더러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바로 반영하여 수정했어야 했는데 그부분에 대한 아쉬움도 매우 큽니다. 프로젝트는 마무리 되었으나 가장 아쉬움이 많이 남는 프로젝트 입니다.

 

좀더 노력했다면 아쉬운 부분이 각 앱내에 서비스 분류가 매우 많았던 형태인데 이형태를 모듈형/플랜적으로 미리 나누고 진행을 하였으면 좀더 완성도가 높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또한 개발과정에서 즉각적인 반영이 되지 않아서 결과물이 반영되지 않은 부분도 많이 있어 그부분도 매우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게 된것은 우선 라이센스 관련된 서비스 사업을 처음 경험했으며 이에 따른 가이드라인 규칙과 검토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고 아동을 대상으로한 게임형 교육서비스에 대한 경험은 좋은 경험으로 남습니다.

 

향후 미적용된 일관화적용되지 못한 UI적 화면은 변경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proj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D Korea 2021  (0) 2022.01.20
NEEDSview 2021  (0) 2022.01.20
MindMap ENGLISH 2020  (0) 2021.10.24
띵띵영어 2020  (0) 2021.10.24
LANG friend 2020  (0) 2021.07.27